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CSS display 속성
- database
- Oracle
- 예외처리
- 네트워크
- 스프링부트
- 시맨틱 태그
- tcp와 udp의 차이점
- Create
- html요소
- cs질문
- css
- 속성
- 신입개발자
- Java
- 스프링 부트
- 기술면접
- Failed to read the 'responseText' property from 'XMLHttpRequest'
- 리캡차
- 자바
- 구글 리캡차
- css position
- 기술 면접
- 바닐라js
- 자바의 장점
- html
- position속성
- 80 to 443
- Rename to
- multiarray
Archives
- Today
- Total
Building value
Java[클래스.Class] 본문
반응형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클래스(Class)는 객체(Object)를 생성하기 위한 설계도입니다.
클래스 안에는 변수와 메서드가 포함되며, 이를 이용하여 객체를 생성하고 사용합니다.
아래는 클래스를 선언하고 사용하는 계산기 프로그램의 예시 코드입니다.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Calculator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anner = new Scanner(System.in);
double num1;
double num2;
double result;
String operator;
System.out.print("첫 번째 숫자를 입력하세요: ");
num1 = scanner.nextDouble();
System.out.print("두 번째 숫자를 입력하세요: ");
num2 = scanner.nextDouble();
System.out.print("연산자를 입력하세요 (+, -, *, / 중 하나): ");
operator = scanner.next();
switch (operator) {
case "+":
result = num1 + num2;
System.out.println("결과: " + result);
break;
case "-":
result = num1 - num2;
System.out.println("결과: " + result);
break;
case "*":
result = num1 * num2;
System.out.println("결과: " + result);
break;
case "/":
if (num2 == 0) {
System.out.println("0으로 나눌 수 없습니다.");
} else {
result = num1 / num2;
System.out.println("결과: " + result);
}
break;
default:
System.out.println("잘못된 연산자입니다.");
break;
}
scanner.close();
}
}
위 코드에서 Scanner 클래스를 사용하여 사용자로부터 두 개의 숫자와 연산자를 입력받습니다.
switch문을 사용하여 입력된 연산자에 따라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연산을 수행하고, 결과를 출력합니다.
나눗셈 연산을 수행할 때는 0으로 나눌 경우 예외 처리를 하였습니다.
이 예시 코드는 모두가 알만한 계산기 프로그램을 구현한 것이기 때문에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는 간단한 학생 클래스의 예시 코드입니다.
학생 클래스는 학생의 이름과 나이를 속성으로 가지며, 이름과 나이를 출력할 수 있는 메서드를 포함합니다.
public class Student {
private String name;
private int age;
public Student(String name, int age) {
this.name = name;
this.age = age;
}
public void setName(String name) {
this.name = name;
}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public void setAge(int age) {
this.age = age;
}
public int getAge() {
return age;
}
public void printInfo() {
System.out.println("이름: " + name);
System.out.println("나이: " + age);
}
}
위 코드에서 Student 클래스는 name과 age 라는 속성을 가지며, 생성자를 통해 객체의 속성 값을 초기화합니다.
setName과 setAge 메서드를 통해 객체의 속성 값을 변경할 수 있고,
getName과 getAge 메서드를 통해 객체의 속성 값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printInfo 메서드는 객체의 이름과 나이를 출력합니다.
위 코드는 클래스의 기본적인 구조와 사용 방법을 보여줍니다.
클래스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하고, 객체의 속성 값을 설정하거나 조회하고,
객체의 메서드를 호출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반응형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상속(Inheritance)] (0) | 2023.03.23 |
---|---|
Java[객체.Object] (0) | 2023.03.23 |
Java[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0) | 2023.03.23 |
Java[Method] (0) | 2023.03.23 |
Java[다차원 배열(MultiArray)] (0) | 2023.03.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