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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객체.Object]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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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는 데이터와 해당 데이터를 처리하는 메서드를 포함하는 소프트웨어 개체입니다.
객체는 독립적으로 작동하며 다른 객체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객체는 클래스에서 생성되며, 클래스에서는 객체의 공통된 속성과 메서드를 정의합니다.
객체는 데이터의 캡슐화, 상속, 다형성 등의 개념을 포함하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개념 중 하나입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는 객체를 기반으로 모듈화된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학생 클래스를 사용하여 학생 객체를 생성하고, 객체의 속성과 메서드를 사용하는 예시 코드입니다.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udent student = new Student("홍길동", 20); // 학생 객체 생성
System.out.println(student.getName()); // 학생 이름 출력
System.out.println(student.getAge()); // 학생 나이 출력
student.setName("김철수"); // 학생 이름 변경
student.setAge(22); // 학생 나이 변경
student.printInfo(); // 학생 정보 출력
}
}
위 코드에서 Student 클래스의 생성자를 호출하여 student 객체를 생성합니다.
이후 getName과 getAge 메서드를 사용하여 학생 객체의 이름과 나이를 조회하고,
setName과 setAge 메서드를 사용하여 학생 객체의 이름과 나이를 변경합니다.
마지막으로 printInfo 메서드를 호출하여 학생 객체의 정보를 출력합니다.
객체는 클래스에서 정의된 속성과 메서드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저장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객체 지향적인 접근 방법은 코드의 재사용성과 유지 보수성을 높이는 데에 매우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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